컨텐츠로 가기
효율성

효율적인 푸조의 파워트레인

Peugeot에게 있어 운전의 즐거움을 유지하면서 환경을 보호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PEUGEOT의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들은 다양한 효율적인 솔루션을 발명하고 설계해 왔습니다

PureTech 엔진

PEUGEOT의 PureTech 3기통 가솔린 엔진은 뛰어난 효율성과 첨단 기술을 결합한 제품군입니다. 2015년, 2016년, 2017년 연속으로 해당 카테고리에서 '올해의 엔진'으로 선정되었으며, 108부터 5008까지 다양한 PEUGEOT 모델에 장착됩니다.

BlueHDi 엔진

PEUGEOT는 오염 배출을 줄이는 데 있어 시장에서 가장 효율적인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BlueHDi는 PEUGEOT의 Euro 6 디젤 엔진으로, 고성능과 낮은 배기가스 배출을 결합하여 환경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EAT6 자동 변속기

EAT6는 6단 자동 변속기로, 연료 소비와 주행 감각을 최적화하며 CO2 배출을 대폭 줄이는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합니다.

EAT8 자동 변속기

PEUGEOT의 EAT8 자동 변속기는 Stop & Start 기능을 20km/h까지 확장하며, 8단 변속을 통해 연료 소비를 최대 7% 절감합니다. 또한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놀라운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스톱 앤 스타트 기능

 

스톱 앤 스타트 기능은 가솔린 및 디젤 엔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차량이 정지할 때 엔진을 자동으로 꺼 주고, 재출발 시 부드럽게 재시동합니다.

이 기능은 특히 도심 주행에 적합하며, 연료 소비를 절감(-15% 도심 교통 기준)하고 CO2 배출을 줄여줍니다.

또한, 차량이 정지 시에는 정숙성을 제공합니다. 운전 스타일에 따라 이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EMP2 및 CMP 플랫폼

PEUGEOT는 두 가지 혁신적인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EMP2 플랫폼(효율적인 모듈형 플랫폼 2)과 CMP/eCMP 플랫폼은 Stellantis 그룹의 새로운 도시형, 중형, 고급 모델 설계 및 제조의 핵심입니다.

이 모듈형 아키텍처는 다양한 차량 형태와 엔진 옵션을 모두 통합할 수 있으며, 가벼운 소재와 첨단 공정으로 차량 무게를 줄여 CO2 배출을 낮추고, 안전성과 주행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EMP2 플랫폼은 2013년 PEUGEOT 308에 처음 적용되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PEUGEOT 3008/300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5008 SUV, 508/50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Rifter 등의 모델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CMP/eCMP 플랫폼은 208/e-208 및 2008/e-2008 소형 SUV 제작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전기차
PEUGEOT는 지속 가능한 글로벌 모빌리티를 제공하는 세계 유일의 브랜드로, e-208 및 e-2008 SUV와 같은 전기차 모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ELECTRIC

PEUGEOT는 지속 가능한 글로벌 모빌리티 제품을 판매하는 세계 유일의 브랜드입니다.

  • e-208, e-2008 SUV

HYBRIDE

Acteur majeur de chaque révolution technologique, PEUGEOT aborde sereinement celle de la transition énergétique avec comme conviction : une technologie encore et toujours au service du plaisir automobile.

 

La technologie hybride rechargeable combine deux sources d’énergie pour se déplacer : elle associe une motorisation électrique avec sa batterie qui peut être rechargée et un moteur thermique à essence.

 

Vous bénéficiez alors d’un roulage en mode 100% électrique (jusqu’à 59 km d’autonomie WLTP), pour les courts trajets et du moteur thermique pour les longs trajets.

 

Hydrogène

L’hydrogène en série chez PEUGEOT.
Poussant toujours plus loin son exigence de réduire drastiquement les émissions locales de ses véhicules, PEUGEOT devient l’un des tout premiers constructeurs à proposer en série, dès 2021, sur le segment des fourgons utilitaires compacts, en plus de ses modèles thermiques et électriques à batterie, une version électrique alimentée par une pile à combustible à hydrogène.

 

La version électrique à pile à combustible à hydrogène confirme le déploiement rapide de l’offre électrifiée de la gamme Peugeot Expert. 

 

 

배터리 재활용

수명이 다한 차량의 환경적 영향을 줄이는 것에 대한 약속에 따라 PSA 그룹은 배터리 수집과 재활용 분야를 유럽에서 선도하고 있는 SNAMSociété Nouvelle d'Affinage des Métaux (새로운 금속을 정제하는 기업) 에 참여하였습니다. 2012년 프랑스에서 SNAM의 파트너쉽의 일부가 되는 것을 시작으로 2015년 말에 계약이 체결되었습니다. 이 계약은 유럽에서의 판매 네트워크와 생산 현장을 통하여 그룹의 수명이 다한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차량의 배터리를 수집하고 재활용하는 과정의 질을 보증합니다.

 

SNAMSociété Nouvelle d'Affinage des Métaux (새로운 금속을 정제하는 기업) 이 이루어낸 퍼포먼스는 전기차의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한 재활용 효율성이 70%에 달했고 하이브리드 차량의 Ni-MH 배터리에 대한 재활용 효율성은 84%에 도달했습니다. 이러한 수치는 50%의 소재 재활용을 필요로 하는 유럽 규제의 문턱을 한참이나 넘어서는 수치입니다.